본문 바로가기

주린이 주식일기

미래 에너지 수소 K수소동맹 두산퓨얼셀 에스퓨얼셀

사진출처 - 매일경제

오늘 매일경제 첫 페이지 사진입니다.

현대채, 포스코, 효성, SK 회장들이 모여서 수소기업협의체를 논의해다는 뉴스 입니다.

뉴스 내용을 정리하면 위에 그림과 같은 내용이며 투자금액와 사업내용을 발표 하였습니다.

미래에너지원은 어려가지가 있을 것입니다. 최근 이슈가 되었던 소형원자로도 있었고 자연에너지야 말 할 것도 없고

그리고 이 수소에지원 입니다.

수소에너지의 미래 역활은 저장입니다. 지금 천연가스를 액화로 보관하듯이 수소도 액화상태로 보관하여 바로 전기로 만들어 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 대기업 총수들이 모여서 논의를 하고 했다는 것은 그만큼 미래 시장에 대한 투자가치가 있다는 것 입니다.

항상 필자는 말합니다. 돈냄새를 가장 잘 맡는 건 여태까지 살아남은 기업들이라고요.

그럼 이제 수소기업에 대해서 알아봐야 할 것 입니다.

산업통상자원부 공식블로그 - 화면캡쳐

정부에서는 11개의 수소전문기업을 지정했으며 2040년까지 1000개를 육성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위 사진에 있는 기업중에 상장회사는 두산퓨엘셀, 에스퓨엘셀 입니다.

우선 두산퓨얼셀부터 보게습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점점 올라가고 있습니다.

다음은 에스퓨얼셀 입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두산퓨얼셀보단 낮지만 그래도 꾸준히 올라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매출규모는 두산퓨얼셀에 1/10 밖에 안된다고 하지만 PER는 139로 두산퓨얼셀의 277보다 아래인걸 봐서는 두 기업만 보면 에스퓨얼셀이 조금 더 저평가 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수소전지 수소차에 대해서 더 관심을 가지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전적으로 제 주관적인 의견이며 절대 투자 권장, 권유 글이 아닙니다.

투자 판단과 의사결정 그리고 거래에 대한 모든 손익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작성한 글의 자료는 인터넷 등의 자료를 활용하여 작성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