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린이 주식일기

백신 접종으로 해외여행 가능 여행관련 주식

어제자 신문 발표 들이다. 

백신을 맞고 코로나19 음성 증명서가 있다면 다시 여행이 가능해 진다고 한다.

지금도 가능하지만 백신완료 후 자가격리 등 여행을 다니기 위한 기존 방침들을 코로나19 시대 이전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아 물로 완전히 가능하다는 것 보단 조금씩 수위를 조절하겠다는 것이데 일단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방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하지만 일부에선 예전보다 비싼 금액으로 여행이 가능할 꺼 같아도 우려에 목소리도 있다.

올해 4월달 신문기사이다. 실제로 코로나19 시대 이후 관광객을 위한 저렴한 금액은 사라지고 더 적은 인원으로 더 높은 이익을 보려고 하는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가득이나 악명높은 제주도 물가가 더 올랐다고 한다.

이에 다른 나랑 관광지도 별로 다르지느 않을 것 같다는 예상이다.

하지만 물가가 올랐다가 갈 사람들이 안가고 있지 않으터 우리는 지금부터 생각해야 하는건 '여행관련주' 라고 생각을 한다.

작년부터 여행관련주들으 주가는 곤두박치 치고 폐업한 여행관련 업체도 많았으며, 우리나라의 항공사들은 국민의 세금으로 겨우 연명해 간다는 뉴스는 보았을 것이다.

하지만 이제 백신으로 코로나19 시대가 끝나간다고 하니(좀 성급한 표현이기는 하다) 우리나라 여행 관려주들 부터 차근차근 찾아보려고 한다.

미국의 여행관련주 대장주는 카니발이라고 합니다.

작년 1월을 기점으로 곤두박칠 친 주가는 아직 회복중에 있습니다.

우리나라 여행대장주는 어떤 주식이 있을까요?

저는 호텔신라, 하나투어, 진에어 이 세개를 꼽았습니다.

대한항공은 이미 올랐습니다. 여행객 감소를 물류로 해결했고요, 주식분할을 통해서 이미 주가가 많이 올라서 코로나19 관련 여행주에서는 뺐습니다.

최근들어서 많이 반등했지요? 아직 2018년 19년 고점에 가려면 아직 멀었습니다.

사실 백신이야기 나오고 아마 미리 예상하셨던 분들은 미리 올라타신 분들도 있었는데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주식조언중에 달리는 말에 올라타란 말도 있으니깐요

오늘자 매일경제신문기사 제목이다.

국내주식 투자자들의 해외주식 투자자들보다 수익률이 높다는 기사인데 중요한 내용은 잘아는 종목을 사는 것이 좋다라는 것이다.

여행관려주식들이 기술주들 보다 낮은 수익률을 보인다고 해도, 지속적으로 가능성이 있는 아는 업체를 찾아라는 것이다

 

전적으로 제 주관적인 의견이며 절대 투자 권장, 권유 글이 아닙니다.

투자 판단과 의사결정 그리고 거래에 대한 모든 손익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작성한 글의 자료는 인터넷 등의 자료를 활용하여 작성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