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2월 공모주 오아시스 상장 철회

2월 14일 상장을 앞둔 오아시스가 있습니다. 마켓컬리처럼 새벽배송을 하는 이커머스 기업인데요 14일 상장을 앞두고 오늘 철회를 했습니다. 

 

오아시스 기업은?


오아시스 로고
오아시스 홈페이지

오아시스는 마켓컬리와 같은 새벽배송 업체 입니다. 마켓컬리가 상장을 준비하다 1월에 다시 상장을 철회했는데요 새벽배송 업체 중에서 유일하게 흑자를 기록하던 오아시스 까지 상장을 철회 하기로 했습니다. 

오아시스는 13일 수요예측을 실시 했습니다 회사가 써낸 희망공모 밴드가는 35,000 ~ 39,500원 이였습니다. 하지만 수요예측 결과 2만원 중반으로 집계 되었습니다. 이에 "회사는 보통주에 대한 공모를 진행해 최종 공모가 확정을 위한 수요예측을 실시했으나, 회사의 가치를 적절히 평가 받기 어려웠다"며 "공동 대표 주관회사의 동의 하에 잔여 일정을 취소하고 철회 신고서를 제출한다"고 밝혔습니다.

구주매출이 높다는 점도 부담이 된것으로 보입니다. 구주 매출 물량은 157만1000주로 전체 공모주 523만6000주 중 30%를 차지합니다. 이는 최대주주 지어소프트가 보유한 물량입니다.

구주매출이 높은건 공모주를 통하여 들어온 수익을 회사를 위해서 쓰기 보다는 최대주주의 수익실현으로 돌아간다는 인식이 강하기 때문입니다.


새벽배송 업체중 흑자를 기록한다던 오아시스의 상장을 눈여겨 보고 있었는데 결국 마켓컬리처럼 상장을 철회하게 되었네요. 이커머스 업체중 어느 기업이 IPO의 상장을 할지 궁금해집니다. 

728x90
반응형
LIST